본문 바로가기
플레이스 리뷰/부산 술집

<서면 술집> 칵테일 LP바 바호텔, 올드패션드 미도리사워

by 이셩이 2021. 9. 19.
반응형

전포 카페거리 칵테일 LP바 바호텔, 올드패션드 미도리 사워

 여자 친구랑 도리에서 밥 먹고 2차로 바호텔로 이동했다! 술을 더 마시기에는 너무 배가 불렀기 때문에 가볍게 칵테일만 한 잔 마시기로 했다. 여자 친구는 사실 이런 조용하고 감성 있는 곳을 선호하지는 않지만, 오늘은 뭔가 조용한 곳 가고 싶다고 하길래 냉큼 데리고 갔다!

 바호텔은 분위기가 너무너무 좋아서 자주 가는 편이다. 처음 가봤을 때 정말 깜짝 놀랐다. 남자끼리만 방문해서 자기들끼리 즐기다가 가는 사람은 항상 나 밖에 없는 듯했지만, 오늘은 여자 친구랑 가서 뭔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. 방문하니까 옆에 공사중이라서 간판이 가려져있었다. ㅠㅠ 안그래도 골목에 있어서 찾기 힘든데, 처음 오시는 분들은 더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다.

 

바호텔 입구

 

 인테리어는 여전히 장난 아니었다. 여긴 1층을 아예 인테리어로 쓰신다. 옆에 거울 있으니, 여자친구랑 사이좋게 거울 샷 하나 남기고, 2층으로 올라갔다. 올라갈 때부터 온통 이쁜 것 천지다.

 

 칵테일 좋아하고, 이쁜 거 좋아하고, 거기다 LP판까지 좋아한다 하면 여기는 아직 안 갔을 수가 없는 그런 곳이다. 혹시라도 위 3가지 충족요건에 모두 해당하는데 아직 방문하지 않았더라면, 꼭 꼭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. ㅋㅋ홍보 아님.

 

바호텔 내부

 

 2층을 걸쳐 3층으로 올라가면 여러 가지 술들이 맞이하고 있다. 확실히 코로나가 심해져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정말 없었다. 예전에는 꽉 꽉 채웠었는데,,ㅠㅠ 뭐 사실 나는 조용해서 더 좋았다. 바에도 한 분만 일하고 계셨다.

 

이런 바에 와서 앉을 때면, 예전에 술집에서 아르바이트했던 게 생각이 새록새록 난다. 여러 가지 술들을 참 많이 배우고 나왔던 듯싶다. 이제 바에 와서 만드는 것만 봐도 대충 어떤 칵테일을 만들고 계시는지 아는 거 보면, 역시 쓸데없는 경험은 없다.

 

바호텔 바

 

 바호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칵테일과 하이볼, 보드카, 위스키 등을 판매하고 있다. 우리는 원래 칵테일 마시러 온 거였기에 안주도 주문하지 않고 칵테일만 두 잔 주문했다.

 여자 친구가 칵테일을 추천해달라고 했지만, 나도 모든 메뉴를 아는 건 아니라서 일하고 계신 바텐더한테 여쭤보았다. 여자 친구의 요구사항을 하나씩 말하니, 미도리 사워를 추천해주셨다. 역시 조주기능사 취득하신 분들은 다르다 ㅎ

 나는 갓 파더랑 올드패션드 고민하다가 올드패션드 주문했다. 위스키를 워낙 좋아해서 그냥 위스키 향 좀 강하게 나는 칵테일 마시고 싶었다. 올드패션드 위스키는 와일드 터키 101 사용하시는 듯했다.

 

바호텔 메뉴판

 

 여기 좋아하는 점 중 하나가, 칵테일에 꽃을 아끼지 않으신다. 꽃을 너무 좋아하는 나에겐 진짜 이뻐서 더 좋다. 보통 꽃이 안 올라가는 칵테일에도 비주얼 적으로 좀 심심하다 싶으면, 꽃을 올려주시는 듯했다. 뭐가 됐든 이뻐서 너무너무 좋다 :)

 

올드패션드, 미도리사워

 

 분위기 좋은 곳에서 여러 가지 이쁜 것들을 보며, 괜찮은 술을 마시는 것만큼 좋은 일이 없는 듯싶다. 여자 친구도 너무너무 좋아해서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었다. LP판들도 내가 좋아하는 명반들이 참 많이 전시되어 있어, 이거 보는 재미도 있다. 다만 아쉽게도 턴테이블은 장식용인 듯싶었다. 노래는 맥북에서 나오는 듯했다 ㅎㅎ,, 그래도 노래 라인업도 꽤 좋으니 서면이나 전포에 계신다면 분위기 있는 술집, 칵테일바로는 정말 추천한다!

 


바호텔 정보

전화번호 : 010-8213-8860

주소 :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 255번길 11 1층

시간 : 평일 17:00-02:00 (일요일 포함)

         금, 토 17:00-03:00


반응형

댓글